수원보컬학원 수업파일


 

 

 


수원보컬학원 수업파일 목록

수원보컬레슨 성준샘 수업영상 - 후두내리기

페이지 정보

음치기박치기 21-12-21 10:25 150회 0건

본문

58c28fa6df7e4075e78cc5bcbfc856ad_1640049857_5805.jpg


지난 14년간 지켜온 약속.

노래에 맺힌 을 풀어드리는 음치기박치기 본점입니다.

광교에서 오시는 30대 수강생의 보컬학원 수업 영상입니다.

기초부터 노래를 차근차근 배우고 싶다고 하여 기초발성반 수업을 진행 중인데 저번 시간에 후두 내리기 진도를 나가서 일주일 동안 연습을 했는데 노래 부를 때 적용이 안된다며 수업 시간에 질문을 주셨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일주일 만에 당연히 적용이 안됩니다.^^

어떤 운동이든 기초 자세를 일주일간 연습한다고 바로 실전에 써먹긴 힘들죠~

그리고 후두를 내리고 노래를 부르는 건 아닙니다.

후두 내리기는 온라인상에서도 많이 궁금해하시는 질문인데 여기에 대해 잠깐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후두를 내리면 내릴수록 성대가 최대한 길게 펴지고 당겨져서 성대 접지가 좋아지며 호흡이 새지 않습니다.

또한, 뒷공간을 넓게 확보할 수 있기에 소리 자체를 좀 더 단단하고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두 내리기를 연습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후두를 잡아당기는 주변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입니다.

일반인들은 평소 이 근육을 단련시킬 필요가 없기 때문에 고음으로 올라가면 갈수록 후두가 같이 올라가서 목을 조이게 됩니다.

후두를 올리면 고음을 내기는 편해지지만 목을 조여 답답하고 막힌 소리가 나며 후두를 내리면 고음 내기는 힘들지만 소리는 단단해지면서 확장됩니다.

즉, 평상시에 후두 내리기 연습을 하는 이유는 고음 때 후두가 덜 올라가기 위해 하는 것입니다.

평상시 최대한 연습을 하여 후두를 아래로 잡아당기는 근육을 발달시켜 놓으면 노래 부를 때 편안히 불러도 후두가 덜 올라가는 것이죠.

실전 때 좀 더 가벼운 몸놀림을 위해 훈련 때 모래주머니 차고 연습하는 운동선수가 막상 경기에서는 모래주머니 안 차는 것처럼 같은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하지만 너무 의식한 나머지 후두를 내리고 노래를 부르려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 그렇게 되면 목에 힘만 들어가고 소리가 더 답답하고 부자연스러워지는 안 좋은 습관이 생기니 꼭 연습 때 만 과하게 하되 가창시엔 편안히 두셔야 합니다.

아시겠죠???

그럼, 실제로 보컬 레슨 수업 시간 때 선생님의 설명과 시범 소리를 들어보면서 좀 더 자세히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